현재 위치
  1. NOTTY LOG

NOTTY LOG

올바른 환불 정책은 무엇일까요? 최근 환불 정책을 바꾸었습니다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근 환불정책을 100% 환불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물론 저희에게도 리스크가 있는 정책이지만 가급적 유지하고자 합니다.

화장품의 특성상 개인 차이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상세 설명과 리뷰까지 꼼꼼히 확인하신 후 기대감을 가지고 구매해주셨을 텐데, 정작 도착한 제품이 본인과 맞지 않는다면 고객님 입장에서는 얼마나 실망스러우실까요? 

 

저희 제품을 믿고 구매해주신 고객님께 본인 '판단 착오'이기 때문에 환불이 불가하다고 안내하기는 무척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고객님은 저희를 믿고 선택해주신 것 뿐인데, 그 기대를 저버린 것은 어쩌면 '저희'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사과를 드리고 빠르게 조치를 해주어야 하는 것도 저희겠지요. 


에리얼즈냅 상세페이지 가장 상단에 바뀐 환불 정책에 대해 기재해 놓았다.

놓치는 고객님들이 없도록.




 저희도 원래는 환불을 위해서는 몇가지 세부 조건이 있었습니다.


- 배송 완료 후 14일 내 환불 요청시 환불가능 

- 의사의 소견서 및 진단서 제출 시 환불가능 


대기업을 다닐 때 배운 환불정책이었습니다. 기업은 악의적인 블랙 컨슈머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세부 조건을 까다롭게 내세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를 악용하는 사람들로 인해 기업에 고스란히 손실이 쌓이기 때문이죠(브랜드 규모가 클수록 쌓이는 손실 또한 어마어마하다) 

 

그러나 에리얼즈냅은 기업과는 상황이 다른 면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을 달리해보려 노력했습니다. 여러날 고민 끝에 고객을 '거르는 정책'보단 다가와주신 고객님들께 '최선을 다하는 정책'을 고민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생각에 도달했습니다




하루 발라보니, 본인과는 잘 맞지 않는다는 고객님.

구매하고 발라보기 전까진 본인과 맞는지 알 수가 없지 않은가...

그런데 어떻게 고객의 판단 착오라고 전가할 수 있을까? 

아무리 고민해도 정당한 이유가 없다...


 

물론, 앞으로 몇몇 블랙 컨슈머들을 겪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소수의 블랙컨슈머를 예방하고자, 대부분의 고객님께 불편을 드리는 것은 부당한 일이겠지요. 저희를 믿고 찾아와주신 고객님들께 정당한 서비스(환불도 일종의 서비스죠)를 제공하기 위해서라면 몇몇 쯤은 감수하고자 합니다. 호의를 가지고 다가와주신 고객님들께 끝까지 책임을 다하는 것 또한 브랜드의 도리라고 스스로 되뇌여봅니다.



2023.03.08.
올바른 환불 정책에 대해 고민하며





+
2023. 05.27

환불 정책 일부 변경 안내


위의 환불 정책 중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100% 환불 정책은 유지하되, '첫 구매 고객에 한하여 1회 무료 환불'로 문구를 변경하고자 합니다. 최근 100% 환불 정책을 악용한 사례가 몇몇 발견되어, 기존의 의도는 유지하되, 악용사례는 예방하고자 일부 변경하였사오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에리얼즈냅의 100% 환불 정책의 의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화장품은 직접 사용해보기 전까지는 나와 맞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고객이 판단이 잘못한 것처럼 고객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생각에 사용 후 구매 결정을 하실 수 있도록 판단의 기회를 드리고 싶었던 것이었습니다. 이미 사용해본 제품을 여러번에 걸쳐 각기 다른 이유로 환불을 요구하는 것은 위의100%환불 정책의 의도와는 다르며, 단지 환불 정책의 허점을 이용하는 것이라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부득이하게 환불 정책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